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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이행표준

국내 원전 안전관리

  • · 원자력 시설을 심사·검사하는 업무를 관련 법령과 기준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수행하겠습니다.
  • · 원전안전운영정보시스템(OPIS)을 운영하여 발전소 시설의 안전 성능과 관련한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· 검사 일정, 항목, 절차, 신청 방법 등을 질문하는 내외부 고객에게 성실하게 응대하고, 원자력 안전 규제 현안을 연 1회 이상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.

방사선 안전관리

  • · 국제 기준을 초과하는 방사선 피폭 발생을 방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· 방사선 안전 규제 및 관리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연 1회 이상 전파함으로써 사업자의 방사선 안전 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.
  • · 내외부 고객이 방사선 안전 관리, 인허가 절차를 질의하면 성실하게 응대하고 연 1회 이상 콜센터 만족도를 조사하여 관리하겠습니다.

비상대응 안전관리

  • · 연 2회 이상 지역 주민과 관련 기관이 참여하는 비상 대응 훈련을 내실 있게 하여 비상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.
  • · 방사선 재해에 대응하는 체계 구축과 관련한 의견을 다양한 경로로 해마다 5회 이상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· 방사선 비상에 대비하여 국내 관련 부처 및 기관과 연 4회 이상 교류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·운영하겠습니다.
  • · 환경 방사선 감시 정보와 생활 주변 방사선 정보를 국가환경방사선자동감시망(IERNet)과 생활주변방사선정보서비스(CISRAN)에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여 국민의 신뢰를 확보 하고 안전을 강화하겠습니다.

안전규제 연구개발 및 전문화

  • · 우리의 원자력 안전 규제 전문 기술과 경험을 해마다 3개국 이상에 전수하여 국제사회에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· 원자력 산업계와 관련 기관 종사자들의 안전 의식과 자질을 높이는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만족도 점수를 80점 이상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· 원자력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국민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만족도 점수를 80점 이상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· 면허 시험 응시자가 편리하도록 면허 시험 홈페이지에 올라온 질문을 10일 안에 답변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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